LG유플러스, ‘U+스마트홈 Google 패키지’기능·콘텐츠 강화

조원익 기자
wicknews1@naver.com | 2021-09-22 12:03:55
  • 카카오톡 보내기
-구글 네스트 허브 2세대, ‘퀵 제스쳐’로 콘텐츠 제어 손쉽게…‘수면센싱’으로 휴식도 편안하게
-새로워진 무드등, 2배 ‘더 밝아지고’·조작 ‘더 쉬워지고’…신규 모드 통해 네스트 허브 시너지도↑
-개편 맞이 프로모션 운영…연내 패키지 가입 시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간 무료

"‘음성’으로 프로야구 틀고, ‘손짓’으로 음악 재생하세요~"
음성으로 프로야구 생중계를 틀고, 손짓으로 음악을 재생하는 일이 가능해진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자사 홈IoT 서비스 ‘U+스마트홈 구글(Google)패키지’의 상품 기능과 콘텐츠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U+스마트홈 구글패키지(이하 ‘구글패키지’)’는 ▲7인치 화면이 장착된 AI 스피커 ‘구글 네스트 허브’ ▲조명 색·밝기 변경 및 숙면·집중모드 기능 등을 가진 ‘무드등’ ▲가전제품의 전원을 제어하고, 음성인식도 할 수 있는 스마트 ‘멀티탭’을 한데 모아 제공하는 서비스다. 지난 해 1~2인 가구의 콘텐츠 소비 성향과 일상 패턴을 고려해 출시됐다.

 

▲LG유플러스는 자사 홈IoT 서비스 ‘U+스마트홈 구글(Google)패키지’의 상품 기능과 콘텐츠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고객들은 음성으로 프로야구 생중계를 틀고, 손짓으로 음악을 재생하는 일이 가능해진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U+스마트홈 구글(Google)패키지’를 알리는 모습.

 

이번 개편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구글 네스트 허브’의 기능 강화다. 구글 패키지의 핵심기기인 구글 네스트 허브 2세대는 ‘퀵 제스쳐’ 기능이 추가돼 손짓 하나로 편리하게 콘텐츠 제어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기기 앞에서 손바닥을 펼쳐 보이면 음악이 재생되고, 한번 더 같은 동작을 하면 일시정지 되는 방식이다. 베이스(저음역대)가 전보다 50% 강화돼 사운드도 더욱 풍부해졌다.

휴식을 편안하게 해주는 ‘수면센싱’ 기능도 향상됐다. 수면분석 서비스는 구글에서 개발한 레이더센서를 기반으로 한다. 기존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달리 몸에 착용하지 않는 비접촉 방식으로 고객의 수면정보를 수집하고 보여준다. 수면 중 호흡수, 기침, 코골이 습관을 추적해 요약하고, 양질의 수면을 위한 코칭 팁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이와 함께 자사의 핵심 콘텐츠인 U+프로야구 서비스를 네스트 허브에서도 제공한다. 구글패키지 고객들은 “헤이 구글, 유플러스 프로야구 실행해 줘”라는 간단한 음성 명령을 통해 누구나 KBO 생중계를 손쉽게 즐길 수 있다.

AI스피커와 앱(App.)으로 밝기와 색상 등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조명 ‘무드등’도 개선됐다. 우선 기존 대비 밝기를 2배 강화하고, 상단에 원형 터치버튼을 적용해 조작 편의성 향상을 도모했다. 조명의 색상이 바뀌면서 감성적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게 해주는 음악모드, 영상을 볼 때 시력보호를 해주는 영상모드를 신설해 네스트 허브와의 시너지를 강화했다.

이번 무드등은 집안 어디든 어울릴 수 있는 디자인을 차용한 점도 눈길을 끈다. 촛불을 형상화한 모양으로 인테리어 활용도를 높였다. 특히 LG유플러스는 최근 DIY(직접 만들기) 시장에서 간접조명의 수요가 확대됨에 따라, 무드등이 1~2인 가구 및 MZ세대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구글패키지 개편을 맞이해 가입 프로모션도 운영한다. 연내 구글패키지에 가입하는 고객 전원은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um) 멤버십을 3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염상필 LG유플러스 홈IoT상품담당은 “앞으로도 구글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핵심 콘텐츠를 확대하고 다양한 고객의 수요를 상품에 반영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즐겁게 하는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하고, LG유플러스의 찐팬을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서한서 구글 하드웨어 파트너십 상무는 “이번에 출시되는 네스트 허브 2세대를 통해 구글에서 개발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기능들을 보다 일상에서 밀접하게 접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와의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구글의 글로벌 기술 역량이 적용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한국 시장에 소개하겠다"고 말했다.

U+스마트홈 구글패키지는 LG유플러스 모바일 또는 인터넷 서비스 결합을 통해 월 7700원(VAT포함)에 이용 가능하다. 서비스 신청 및 관련 문의는 전국 LG유플러스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유샵, 고객센터에서 할 수 있다.    [로컬세계 조원익 기자]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독자의견]

댓글쓰기
  • 이름
  • 비번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