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봉심이TV, ‘작은 사랑 베풀다’ 주목

이용화 기자
hwa6161@hanmail.net | 2021-09-08 13:19:17
  • 카카오톡 보내기
봉심이TV 유튜브 채널로 지역 가수에게 무상으로 무대 제공
‘생방송 통해 들어오는 후원금’, 생방송 통해 실시간 전달도…
온라인으로 팬들과 ‘소통의 장’ 마련
▲부산지역 사회복지기관에 기부물품을 전달하는 봉사활동하고 있는 봉심이TV 직원들의 모습. 봉심이TV 제공


[로컬세계 부산=이용화 기자]가수 유주이가 제작·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인 봉심이TV(봉심이)가 가수들에게 무상으로 무대를 제공하고 시청자들에게 직접 노래를 직접 부르게 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생방송 도중 실시간으로 모은 후원금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까지 더해 일거양득의 유튜브 채널로 주목받고 있다.
 

지상파 방송보다 유튜브 방송이 큰 인기를 모으는 것은 기존 방송의 속성을 탈피하기 때문이다.
 

봉심이TV의 이런 독창적인 진행방식은 최근 연예계에 종사하는 국내 유·무명 가수들에게 무상으로 무대를 제공하는 신개념의 매타버스(Met averse)를 연상하듯 확립되고 있는 과정에 있기도 하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이 채널 프로그램에 시청자 다수가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전달하는 기존의 방식과는 다소 다르게 진행된다는 점이다.
 

▲봉심이TV 직원들이 사회복직기관인 부산 성애원 앞에서 잠시 기념 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봉심이TV 제공

 

가수 무대 제공과 시청자 즉석 노래경연대회, 시청자 즉석 의견에 대한 진행자 피드백 제공, 생방송 중 즉석 후원 전달 등 타 채널에서 보편적으로 행해지는 개별적 방식을 보완해 그 과정 자체가 높은 공리성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받고 있다.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봉심이TV 채널은 특히 가수들이 상당한 비용을 지출해 음반을 내거나 기존 방송 출연 절차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요소를 최소로 하며 가수 노래, 초청 토크쇼, 후원 물품 전달, 참여자들의 실시간 노래경연 대회를 통한 경품 지급 등 매주 새로운 생방송으로 진행하고 있다.

봉심이TV는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한 비대면 시대에 걸맞은 유튜브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봉심이TV 제작자는 “무대가 없어 노래할 수 없거나, 음반을 냈지만, 대중들에게 알릴 기회를 얻지 못해 힘들어하는 각 지역 가수들에게 매주 목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무료로 무대를 마련하는 유튜브 방송을 성황리에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봉심이TV는 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적용에 따라 ‘가수들 모여라’를 온라인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3∼5시까지 진행하고 있다. 

▲KBS1 '6시 내 고향'에 출연한 유주이. 

 

또 생방송을 통해 들어오는 후원금을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체계를 갖추고 있다. 후원금을 받는 대상은 지역 사회복지기관(부산 금정구 소재 성애원), 장애인 거주시설(부산 기장군 소재 반석 송하원), 그리고 미혼모 보호시설(부산 금정구 소재 행복드림센터), 보육원(부산 서구 소재 마리아꿈터), 부산지역 독거노인 무료급식센터 등이다.
 

봉심이TV 제작자는 “봉심이TV를 시청하는 다수에게 방송을 본 소감을 직접 듣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비대면 시대 시청자들의 눈높이를 맞춘다”라고 설명했다.
 

지난 7월 10일자 (봉심이 초대석-위일청)편에 출연한 가수 위일청은 “이런 봉사를 위해 나도 한 몫 하게 돼 너무 기쁘다”라고 했다.
 

이어 지난 8월 14일 ‘봉심이 초대석’에 출연한 가수 최영철과 이인재는 “코로나19로 인해 기존 가수들의 무대가 없어 힘든 시기에 이런 무대를 제공해줘서 정말 고맙다”며 “후원금을 실제로 봉사에 사용하는 걸 직접 보니 뿌듯한 마음이 생긴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봉심이TV 제작자 유주이는 지난 지상파 방송인 KBS1의 ‘6시 내 고향’ 서울시장 편 과 전남 완도 편에 출연한 경력을 지닌 가수이다.

 

▲봉심이TV가 최근 한 미혼모 보호시설에 전달한 다양한 물품.

 

봉심이TV 방송을 즐겨 보며, ‘6시 내 고향’ 프로그램에 고정으로 출연했던 김종하는 “진정한 봉사와 이웃 사랑을 유튜브 방송을 통해 실천하는 유주이는 천사다” 라고 격찬했다.

[저작권자ⓒ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

[독자의견]

댓글쓰기
  • 이름
  • 비번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


세컨하우스 님 2021-09-08 14:44:20
봉심이TV 같은 유튜브가 지역 곳곳에 많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봉심이TV 제작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삭제

많이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