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제4기 ‘청송어람’ 정책개발 보고회 개최

이창재 기자

sw4831@naver.com | 2025-12-04 00:26:14

신규·저연차 공무원 30명 정책 아이디어 발표
교통관광 개선·세대공감 프로젝트 등 우수 제안 선정
경북 청송군 제공.

[로컬세계 = 이창재 기자]경북 청송군은 지난달 26일 청송군청 제1회의실에서 ‘제4기 청송어람’ 정책개발 보고회를 열고 신규·저연차 공무원들이 발굴한 정책 과제를 공유했다.

청송어람 4기는 지난 3월 출범해 30명의 직원이 6개 팀으로 나뉘어 군정 주요 전략과 지방소멸 대응 과제 등을 중심으로 정책 아이디어를 개발해왔다. 올해 초 발생한 초대형 산불로 복구·구호 활동이 우선되며 약 3개월간 활동이 지연됐지만, 전문가 멘토링과 역량 강화 교육을 병행해 약 1년에 걸친 활동을 마무리했다.

보고회에서는 각 팀이 준비한 과제를 윤경희 군수와 관련 부서장 앞에서 발표했으며, 실현 가능성과 창의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 결과 ‘청송을 잇다, 사계절을 달리다(교통관광 개선)’와 ‘세대공감! 객주문학마을 테마동 프로젝트(공동체 시설 활성화)’가 우수 제안으로 선정됐다.

최우수로 선정된 ‘청송을 잇다, 사계절을 달리다’는 지역 관광지 간 이동이 불편한 점에 착안해 연계 교통체계를 개선하고 체류시간을 늘려 지역 관광 경쟁력을 강화하는 내용을 담았다.

우수 제안인 ‘세대공감! 객주문학마을 테마동 프로젝트’는 활용도가 낮은 진보면 객주문학마을 건축물을 전 세대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생활문화 거점으로 재구성해 공동체성 회복과 세대 간 연대 강화를 목표로 한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젊은 공직자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군정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청송어람 활동을 기반으로 군 발전에 적극 나서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이창재 기자 sw4831@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