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경희 경북 청송군수, ‘청송사과축제’ 안전점검
이창재 기자
sw4831@naver.com | 2025-10-28 00:59:16
郡, 道‧청송경찰‧소방서 등 유관기관 합동점검
[로컬세계 = 이창재 기자] 윤경희 경북 청송군수가 27일 오는 29일부터 열리는 ‘제19회 청송사과축제’를 앞두고 관람객의 인파밀집사고 등 재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축제장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은 경상북도 및 청송경찰서, 청송소방서 등 유관기관 합동점검으로 이루어졌으며, 윤경희 청송군수는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안전관리 상태를 세밀히 점검했다.
군은 사고 없는 안전한 ‘제19회 청송사과축제’가 개최될 수 있도록 앞서 15일 부군수 주재로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하고, 이날 합동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윤 군수는 이날 현장에서 직접 유관기관 점검자와 함께 행사장 내 가설건축물, 야외무대, 조형물을 점검하고 경찰, 소방, 가스, 전기 분야별로 안전 위해 요소가 없는지 꼼꼼히 확인하였으며, 관람객 입장에서 동선과 부스 간 배치 형태까지 세밀하게 점검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사과축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거듭난 만큼 작은 부분도 놓치지 않는 철저한 안전점검이 필요하다”며 특히 “지역주민과 관람객 모두가 안전하고 즐겁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신경써달라”고 합동 점검반에 당부했다.
한편 제19회 청송사과축제는 오는 10월 29일부터 11월 2일까지 청송읍 용전천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며, 이날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사과축제를 앞두고, 축제 준비 현장에서 확대 간부회의를 주재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