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 황진단, 오덴세 컬래버로 품격 높인 ‘세라믹 에디션’ 출시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2026-01-28 07:53:45
■전통과 현대적 감각이 어우러진 설 선물…합리적 가격으로 품격∙실속 모두 잡아
정관장 관계자 “이번 에디션은 정관장의 전통을 오덴세의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풀어내, 설 명절에 건강과 라이프스타일을 함께 선물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정관장의 프리미엄 환(丸) 브랜드 ‘황진단’이 세라믹 전문 브랜드 ‘오덴세(Odense)’와 협업한 ‘황진단 세라믹 에디션’을 출시했다. 정관장 제공
정관장의 프리미엄 환(丸) 브랜드 ‘황진단’이 세라믹 전문 브랜드 ‘오덴세(Odense)’와 협업한 ‘황진단 세라믹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상위 2% 홍삼인 지삼(地蔘)을 황실 전통 비법으로 빚어낸 ‘황진단’ 14환과 모던한 감성의 세라믹 소재로 만든 ‘오덴세 센터피스’를 함께 구성한 스페셜 에디션이다.
‘센터피스’는 식탁 중앙에 배치해 테이블 전체의 분위기를 돋우는 플레이트로, 주로 파스타· 스테이크·스튜 등 메인 요리를 담는 데 활용도가 높다. 이번 에디션에서 정관장 단독으로 선보이는 ’센터피스’는 황진단의 상징인 ‘자연의 동세’를 모티브로 감도 높은 디자인을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황진단 세라믹 에디션’은 ‘황진단’과 ‘센터피스’를 각각 구매할 때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전통의 깊이와 현대적 감각이 어우러져 품격과 실속 모두 갖춘 설 선물로 제격이다. 이번 에디션은 정관장 로드샵, 백화점, 정관장 공식 온라인몰 ‘정몰’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황진단’은 ‘황제에게 바치는 진귀한 환’이라는 의미를 담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정관장 홍삼과 귀한 전통 원료의 시너지를 통해 근본적인 면역 강화에 도움을 준다. 홍삼 중에서도 상위 2% 수준(‘20~’22년 자사 홍삼 평균 생출률 기준)의 지삼을 담았으며, 그 외에도 녹용·참당귀·산수유 등 부원료가 조화를 이룬다.
또한 상위 0.5% 수준의 최고급 홍삼인 ‘천삼(天蔘)’을 담은 ‘황진단 천(天)’을 비롯해, 국내 건강기능식품 최초로 금박을 적용한 ‘황진단 천(天) 노블라인’ 등 최고급 라인업까지 갖추며 특별한 분들을 위한 품격 있는 명절 선물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정관장 관계자는 “이번 에디션은 정관장의 전통을 오덴세의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풀어내, 설 명절에 건강과 라이프스타일을 함께 선물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라며 “앞으로도 정관장은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 및 제품 경험 확장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관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1월 23일(금)부터 2월 18일(수)까지 '올 설에도 정관장으로 말해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정관장은 가족과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천녹', '화애락', '다보록' 등 스테디셀러뿐만 아니라 오리지널 침향으로 만든 '기다림 침향', 혈당관리 전문 브랜드 'GLPro(지엘프로)' 등 정관장 제품 구매 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정말 키링', '박보검 화보 엽서', 'VOGUE 화보집' 등 다양한 굿즈 이벤트도 함께 운영한다.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