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계, 장마 마케팅으로 소비자 공략 나서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2024-07-01 08:07:31

아웃도어부터 골프웨어, 여성복까지 레인 프로모션, 다양한 장마 아이템 선봬

▲블랙야크_레인 프로모션 이미지

 

올 여름 장마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가운데 머리부터 발끝까지 몸을 쾌적하게 유지시켜 줄 장마 패션에 대한 관심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이에 맞춰 아웃도어부터 골프웨어, 여성복까지 패션업계에서는 다양한 레인 프로모션과 장마 아이템을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서고 있다.

 

늘어난 장마철 수요를 잡기 위한 방법으로 블랙야크는 갑작스럽게 내리는 장맛비에 대비할 수 있는 방수 의류와 신발, 용품 등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레인 프로모션을 14일까지 진행한다.

 

브랜드 모델 아이유와 손석구가 화보서 우중 산행 컨셉으로 착용한 ‘다나스 GTX 자켓’과 ‘노카엔 GTX 3L 자켓’도 포함됐다. 여기에 결제 금액 기준 15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국내에서 수거한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우산을 랜덤으로 선착순 증정하고 있다.

 

올리비아로렌은 최근 레인 점퍼 3종을 선보이고 장마철에도 스타일을 놓칠 수 없는 소비자를 위해 ‘레이니룩’ 스타일링 팁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자사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계정에 공개했다. 또, 오는 14일까지 전국 매장에서는 레이니룩 의류를 포함해 2개 이상의 제품을 구매하면 추가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한층 진화된 장마 아이템도 속속 출시 중이다. 나우는 지속 가능한 소재와 타임리스 디자인을 담은 ‘레인 컬렉션’을 내놨다. 그 중 자연에서 유래한 천연 고무로 만든 ‘에이 레인 첼시 부츠’는 발목까지 오는 기장으로 청바지, 반바지, 치마 등 다양한 하의와 잘 어울린다.

아이더의 ‘레인 밤 경량 자켓’은 고급스러운 립 조직의 경량 3레이어 소재가 사용돼 가벼우면서도, 우수한 방수력으로 잦은 비에도 젖을 걱정 없이 편안하게 걸쳐 입기 좋다. 힙라인을 덮는 긴 기장과 크롭 기장 2가지로 출시됐다.

 

필드에서도 장마 아이템이 인기다. 말본골프의 ‘레인 시리즈’는 아우터, 레인 후드와 아이언 커버 패키지, 레그 커버, 레인 그립 장갑 등 총 9개 제품으로 구성됐다. 방수 소재 사용과 봉제 라인을 방수 처리한 심실링 공법을 적용해 방수 기능이 우수하며, 가볍고 부드러운 착용감이 특징이다.

 

우중 라운딩을 위해 힐크릭이 선보인 ‘레인웨어 컬렉션’은 여성 레인코트, 남성 레인자켓을 비롯해 빗물이 들어오지 않도록 막아주는 레인 팬츠와 모자까지 라인업 됐으며, 모두 편리한 휴대 및 보관이 가능한 패커블 파우치가 함께 제공돼 변덕스러운 날씨에 대비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는 더 길고, 더 강력해진 역대급 장마가 예상되면서 일찍부터 장마 특수 준비에 나서고 있다”며 “매해 장마 패션이 진화하면서 소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해 각 브랜드의 기술과 디자인을 살린 아이템부터 레인 프로모션까지 장마 마케팅이 한층 더 치열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