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부터 내가 과일박사~ 영양 듬뿍 5가지 컬러 과채로 요리 완성!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2024-08-26 08:16:25

돌코리아, 제445회 ‘돌(Dole) 키즈 쿠킹클래스’ 성료

대국민 건강 캠페인 ‘5colors A Day’ 일환으로 전국 각지의 어린이집에서 약 13,350명 어린이가 참여
지난 23일 지구촌 어린이집에서 과일 샐러드와 과일 샌드위치 만들며 445회 성황리 진행
▲돌(Dole)코리아가 지난 23일 경기도 평택시 지구촌 어린이집에서 진행된 제445회 ‘돌(Dole) 키즈 쿠킹클래스’를 성황리에 마쳤다. 돌코리아 제공

과일 생산·유통 기업 돌(Dole)코리아가 지난 23일 경기도 평택시 지구촌 어린이집에서 진행된 제445회 ‘돌(Dole) 키즈 쿠킹클래스’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돌(Dole) 키즈 쿠킹클래스’는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을 일깨워 주어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하는 돌코리아의 사회공헌활동이다. 하루에 다섯 가지 색깔의 과일과 채소를 골고루 섭취하자는 건강 캠페인인 ‘Eat 5colors of fruits a day’의 일환으로 과일과 채소를 컬러로 구분해 영양소에 대해 배우고 직접 요리해보는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2004년부터 시작된 돌 키즈 쿠킹 클래스는 전국 각지의 어린이집에서 현재까지 총 445회에 걸쳐 진행돼 약 13,350명의 어린이가 수료했다. 445회를 장식한 지구촌 어린이집에서는 23명의 어린이가 참여한 가운데 바나나, 파인애플, 방울토마토, 청포도, 블루베리 등 청과를 활용한 클래스가 열렸다.

참여 어린이들은 이날 준비된 5가지 색깔의 과채에 대한 영양소에 대해 배운 후 과일 샐러드와 과일 샌드위치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평소 먹기 꺼려졌던 과일과 채소를 모양 자석 등을 통해 재미있게 배우고 맛있는 요리까지 직접 해볼 수 있어 아이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후 참여 어린이 전원에게 과일 박사 수료증을 수여하며 수업을 마무리했다.

한편, ‘돌(Dole) 키즈 쿠킹클래스’는 전국 각지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월 2회 실시된다. 돌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선정된 어린이집은 4~7세 원생 최대 4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돌코리아 관계자는 “돌코리아가 꾸준히 진행해온 쿠킹클래스는 어린이들이 스스로 올바른 식습관에 대해 일깨우는 계기를 제공해 아이들은 물론, 교사와 학부모에게까지 큰 사랑을 받아 어느덧 445회를 맞이했다”며 “앞으로도 대표 과일 생산·유통 기업으로서 국민 건강을 위한 다방면의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