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단체 기부 잇따른 태백…고향사랑기부·희망나눔으로 온정 확산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6-01-21 08:34:44

㈜강원환경 박현주 대표, 2년 연속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기탁
㈜이엘이엔지, 희망2026 나눔캠페인 성금 500만 원 기부
한전문건설협회 강원도특별자치도회 태백시협의회, 희망2026 나눔캠페인 성금 500만 원 기부
㈜강원환경 박현주 대표, 태백시에 2년 연속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기탁. 태백시 제공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태백시에 지역사회를 향한 기업과 단체의 따뜻한 나눔이 이어지고 있다. 고향사랑기부부터 희망나눔캠페인까지 다양한 방식의 기부가 연말·연초를 맞아 집중되며 지역 공동체에 의미 있는 울림을 전하고 있다.

강원 태백시는 지난 20일 ㈜강원환경 박현주 대표의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2025년 12월 12일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을 기부했으며, 이날 기탁식을 통해 공식적인 뜻을 전했다. 행사에는 박 대표를 대신해 배우자인 정병옥 씨가 참석했다.

이번 기부는 ㈜강원환경과 태백시 간의 지속적인 협력 관계 속에서 지역 발전을 응원하는 뜻을 담아 이뤄졌다. 박 대표는 2년 연속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한 데 이어 향토장학금 300만 원을 추가로 기탁하며 꾸준한 나눔을 실천했다.

박 대표는 “태백시와의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자 기부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태백시와 함께 성장하며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엘이엔지, 희망2026 나눔캠페인 성금 500만 원 기부

같은 날 ㈜이엘이엔지(대표 신승우)도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하는 ‘희망2026 나눔캠페인’에 성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신 대표는 “기업의 성장은 지역사회의 신뢰 속에서 이뤄지는 만큼, 성과를 사회에 환원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으로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기·통신·소방설비 설계·감리 전문기업인 ㈜이엘이엔지는 매년 지역사회 기부를 이어오며 나눔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대한전문건설협회 강원도특별자치도회 태백시협의회, 희망2026 나눔 캠페인 성금 500만 원 기부

대한전문건설협회 강원도특별자치도회 태백시협의회(회장 홍순교) 역시 같은 캠페인에 성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홍 회장은 “어려울수록 이웃과 함께하는 나눔이 더욱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전문건설업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기탁된 성금은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층과 취약계층 지원에 활용된다.

태백시는 잇따른 기업과 단체의 기부가 지역 복지와 공동체 회복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민관이 함께하는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길 기대하고 있다.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