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잇따라 이어지는 이웃돕기 성금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5-01-09 09:06:01
[로컬세계=박상진 기자] 강원 태백시에 각계각층에서 어려운 이웃과 마음을 나누려는 성금이 곳곳에서 이어지고 있다.
♦ ㈜코츠, 태백시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 원 기탁
충남 서천군 소재 ㈜코츠는 지난 12월 30일 태백시에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을 기탁했다.
김용수 대표는 “태백을 그리워하는 마음으로, 연말을 맞이해 지역 발전을 위한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하게 되었다. 지역을 위해 소중히 사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고향을 위한 마음의 고향사랑기부제 동참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지역을 위한 기부자분의 뜻을 이어받아, 소중한 곳에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용수 대표는 황지초등학교와 태백중학교를 졸업한 태백출신 기업인으로, ㈜코츠는 금속광물 소재 전문 수출기업이다.
♦ ㈜성지기술단, 태백시에 성금 300만 원 기부
㈜성지기술단은 지난 8일 태백시에 관내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성금 300만원을 기부했다.
황용해 이사는 “우리 주변에서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기부를 하게 되었다.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을 위한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성지기술단은 지난해에도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성금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기부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에 전달받은 성금은 강원공동모금회 배분사업을 통해 태백시 관내 소외계층 및 저소득 가구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 상장동 샘터경로당, 상장동에 성금 20만 원 기탁
상장동 샘터경로당은 지난 8일 상장동에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샘터경로당 회원들이 머리 염색 등 이웃돕기 재능기부를 통해 모은 성금 20만원을 기탁했다.
김규남 회장은 “성금 기탁에 함께 동참해준 경로당 회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나눔 확산을 통해 우리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전달받은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을 통해 상장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인 ‘상장곳간 반찬마실’ 사업비로 사용될 계획이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