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KPR 대학생 PR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2025-11-12 09:04:34
총 11개 과제 공모…2026년 1월 5일 마감
총 1500만 원 상당의 상금 수여, 대상 수상팀 인턴십 기회 제공
종합커뮤니케이션그룹 KPR이 국내 최대 규모의 대학생 PR 경연 ‘제23회 KPR 대학생 PR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주어진 11개 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그에 따른 응모 작품을 2026년 1월 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참가팀은 최대 4명까지 구성할 수 있고, 참가 신청 및 출품작 제출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한다. 서류 전형인 1차 심사를 통과해 본선에 진출한 출품작은 이후 2회에 걸쳐 참가팀의 현장 프레젠테이션 방식으로 심사를 받게 된다.
대상 수상팀에게는 상패와 5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팀원 중 한 명에게는 KPR에서 6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최우수상(2개 팀), 우수상(2개 팀), 장려상(5개 팀)에게는 각각 200만 원, 100만 원, 50만 원 그리고 한국PR협회장상(1개 팀)에게는 100만 원 등 총 1500만 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된다. 제23회 공모전은 제주삼다수, 몰스킨, 미래엔, 가민이 협찬하고 한국PR협회(KPRA)와 한국PR기업협회(KPRCA)에서 후원한다.
KPR 대학생 PR 아이디어 공모전은 2003년 KPR이 국내 PR기업 최초로 국제PR협회(IPRA) 골든 월드 어워즈(Golden World Awards) 수상을 계기로 대학생들의 PR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국내 PR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산학협동 차원에서 기획됐다. 2004년 제1회 공모전을 시작으로 매년 지속돼 오고 있어 가장 오랜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 PR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공모전 본선에 진출한 학생들은 현업 PR 전문가들로부터 실전에 가까운 피드백을 받아 귀중한 경험을 쌓을 수 있고 참여 기업은 창의적 아이디어와 Z세대와의 소통 기회를 얻을 수 있어, 학생과 기업 임직원 모두의 긍정적인 평가가 지속되고 있다. 총 193개 팀이 참여한 지난 제22회 공모전은 전국 87개 대학의 학생 645명이 참여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KPR은 국내에서 PR산업이 불모지였던 지난 1989년 PR이 ‘사회의 선(善)을 추구하고 공익을 우선 고려해야 한다’는 창업이념을 토대로 설립됐다. 다양한 분야에서 축적된 PR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언론PR뿐만 아니라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IMC, 영상제작, ESG컨설팅, 콘텐츠 플랫폼 및 전문 AI TF 운영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흐름에 최적화된 전략 컨설팅과 탁월한 실행력으로 고객 맞춤형 전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 혹은 행사 사무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로컬세계 /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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