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학부모 아카데미+’ 예비과정 운영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6-01-19 09:34:06

내달 2~11일, 예비 초·중·고 학부모 대상
학교급별 맞춤 교육… 온·오프라인 병행
부산교육청,예비 학부모 대상 「학부모 아카데미+」운영(예비과정(초) 홍보 포스터. 교육청 제공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부산시교육청이 자녀의 상급학교 진학을 앞둔 예비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음 달 2일부터 11일까지 '학부모 아카데미+(플러스)' 예비과정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기존 학부모 아카데미를 확대·개편한 사업으로, ‘교육에 소통·성장·삶의 가치를 더한다’는 취지 아래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교육은 부산진구 양정동 교육연구정보원에서 학교급별 2차시씩 총 6회 진행되며, 온라인 비대면 방식도 병행해 참여 접근성을 높였다.

주요 내용은 △예비 초등 학부모를 위한 초등학교 생활 이해와 학부모 역할 △예비 중등 학부모를 위한 중학교 교육과정과 자유학기제 △예비 고등 학부모를 위한 고교학점제와 과목 선택, 진로·진학 연계 방안 등이다. 강의는 현직 교장, 교감, 교사 등 교육 현장 전문가들이 맡는다.

참가 신청은 19일 오전 10시부터 학부모지원포털에서 가능하며, 세부 일정과 내용도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부산시교육청 학부모교육활성화추진단으로 하면 된다.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은 “초·중·고 진학은 학생과 학부모 모두에게 큰 전환점”이라며 “이번 예비과정이 학교생활 변화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학부모가 든든한 교육 파트너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