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국민 모두가 만드는 교통안전의식" 사진·UCC 공모

박세환 기자

psh2666@localsegye.co.kr | 2018-08-29 11:04:45


[로컬세계 박세환 기자]대구시는 내달 3일~10월 22일까지 교통안전 또는 교통안전문화 활성화를 주제로 ‘안전한 교통문화 만들기 사진·UCC 공모전’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주제는 생명을 지켜주는 운전문화, 안전과 배려의 사람 중심 보행문화 등 교통안전에 대해 사진 부문은 개인, UCC 부문은 개인 또는 3명 이내 팀을 구성해 응모하면 된다.

공모전에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작품을 만들고 이메일(ldj79@korea.kr)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www.daegu.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상과 관련해 사진 부문은 최대 100만원, UCC 부분은 최대 150만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으며 향후 수상작은 사진전, 전광판 등에 홍보되고 어린이,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한 교통안전 교육자료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김종근 시 건설교통국장은 “교통사고를 줄이고 교통안전의식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민·관·학 등 우리 모두의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번 공모전은 교통사고로부터 나뿐만 아니라 우리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의미 있는 일이므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