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영유아 부모 위한 ‘가족과 함께하는 부산 나들이 지도’ 배부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5-11-12 10:54:59

지역별·분야별 나들이 장소 소개…유치원·어린이집 등에서 배포 부산교육청,영유아 둔 가정에 '부산나들이 지도'를 제작해 배부한다. 교육청 제공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 부산시교육청이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해 ‘가족과 함께하는 부산 나들이 지도’를 제작해 배부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자료는 부산교육청 유보통합 시범사업의 하나로, 영유아 자녀를 둔 학부모의 양육을 지원하고 가족 간 행복한 시간을 나눌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도에는 영유아와 함께 방문하기 좋은 부산의 나들이 장소가 지역별, 분야별(자연, 체험, 문화 등)로 소개돼 있으며, 가정에서도 활용하기 쉽도록 지도 형태로 제작됐다.

배부처는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 부산광역시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 육아종합지원센터 등 영유아 관련 기관으로, 부산 지역 영유아 학부모 누구나 자료를 편리하게 받아볼 수 있다.

김석준 교육감은 “영유아 자녀와 함께하는 가족 나들이는 아이들의 정서 발달과 가족 유대 강화에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지도가 학부모들의 양육 부담을 덜고, 부산의 다양한 장소에서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