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화천산 명품 농산물 산천어축제장에서 만난다
전경해 기자
dejavu0057@gmail.com | 2025-09-09 09:49:44
화천군, 축제장 출품용 농가 농특산물 출품 신청 접수
지역에서 생산 가공된 제품, 생산자 직거래 판매 참여
화천산천어축제장에 마련된 농특산물 판매장. 화천군 제공
지역에서 생산 가공된 제품, 생산자 직거래 판매 참여
[로컬세계 = 전경해 기자] 강원 화천군은 2026 얼음나라 화천산천어축제장에서 판매될 지역 농특산물 출품 신청을 다음 달 2일까지 받는다고 9일 밝혔다.
신청 대상은 화천에 주소를 두고 1년 이상 농특산물을 생산한 농가로, 농가당 최대 3개 품목까지 가능하다. 1차 가공 농산물 판매업체는 지역 등록 확인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축제장 판매 제품에는 식품위생법, 축산물 위생관리법, 농수산물 원산지 표시법 등 관련 법령이 적용되며, 군 품질관리팀의 조사와 심의를 거쳐 출품 여부가 결정된다. 군은 10월부터 12월까지 현장 점검을 통해 재배·관리 상태와 보관 상태 등을 확인하고, 납품·진열·사후 관리까지 맡을 예정이다.
화천군은 품질이 우수한 농특산물은 판매장에 우선 배치하고 별도 진열해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산천어축제는 농한기 농업인들이 직거래를 통해 소득을 올릴 수 있는 기회로, 관광객은 입장권 구매 시 제공되는 농특산물 교환권으로 지정 판매장에서 저렴하게 지역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관광객과 농업인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최상의 농특산물을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전경해 기자 dejavu0057@gmail.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