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드림스타트, 스마트폰·인터넷 중독 예방 가족 프로그램 운영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5-10-29 09:50:41

체험 중심 활동으로 가족 간 유대감 강화 및 미디어 사용 관리 의성군 제공.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경북 의성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24~25일 양일간 만경촌에서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스마트폰·인터넷 중독 예방 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의 스마트폰 및 인터넷 중독 문제를 예방하고,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체험 중심 활동을 통해 미디어 노출 시간을 줄이며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스마트폰·인터넷 중독 예방 강의 ▲가족 미술 체험 ‘피규어로 만드는 우리 가족’ ▲수제 과일청 만들기 체험 ▲부모교육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가족 구성원 모두가 참여해 소통과 정서적 교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피규어로 만드는 우리 가족’ 체험은 아동과 부모가 서로의 모습을 형상화하며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주수 군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과 부모가 함께 미디어 노출 시간을 줄이고 소통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느끼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양육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