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5년 졸업식 개최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5-12-09 11:08:43

‘새로운 길 위에 선 우리’… 검정고시 합격생 등 청소년 성장과 도전 응원 오은택 구청장(가운데)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졸업식에서 졸업생,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남구청 제공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부산 남구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5일 ‘2025년 남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졸업식’을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올해 졸업식은 ‘새로운 길 위에 선 우리’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한 해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성장한 학교 밖 청소년들과 검정고시 합격생의 노력을 격려하고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졸업생을 비롯해 학부모, 멘토, 관계자 등이 참석해 청소년들의 도전을 축하했다. 졸업 사진 촬영과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센터 소개, 청소년 공연, 졸업장 및 상장 수여, 참여자 소감 발표 등이 이어지며 변화와 성취를 공유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센터는 여러 사정으로 학교를 떠난 9~24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상담과 교육 지원, 직업 체험 및 직업훈련, 자립·급식 지원 등을 제공하며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한편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남구청이 설립하고 (재)금정총림범어청소년동네가 수탁·운영하는 전문 상담 기관이다. 센터 이용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전화 또는 부산 남구 대연1동행정복지센터 5층을 방문해 상담받을 수 있다.

로컬세계 /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