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향토인재양성원, 2025학년도 수료식 개최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5-11-05 10:33:51

지역 인재 양성 19년…누적 1,900여 명 수료생 배출 의성군 제공.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경북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이사장 김주수 의성군수)은 지난 1일 의성군청소년센터 강의실에서 ‘2025학년도 의성향토인재양성원 수료식’을 열었다.

수료식에는 올해 1월 4일부터 학습 프로그램에 참여한 관내 고등학생 46명과 원장, 강사 7명이 참석해 지난 한 해의 학업 성과를 함께 기념했다.

올해로 19년째 운영되는 의성향토인재양성원은 지역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 능력 강화와 지역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서울 소재 교육기관 강사진을 초빙해 국어, 영어, 수학 등 수능 핵심 과목을 집중 지원하고, 학습 관리 프로그램과 면접 특강, 진로 진학 컨설팅 등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습 효율을 높이고 있다.

그 결과 현재까지 1,900여 명의 수강생이 프로그램을 수료했으며,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이화여대 등 주요 대학 합격자를 꾸준히 배출하며 지역 대표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김주수 군수는 “오늘의 수료는 학생들의 꾸준한 노력과 열정이 만들어낸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배움을 이어가며 지역과 사회를 이끄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의성군은 미래 인재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교육 지원과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