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남도에서 한 달 여행하기’ 참가자 모집
이남규 기자
diskarb@hanmail.net | 2025-07-17 10:48:12
전남.광주 거주자 제외 18세 이상‥ SNS 활용 능통자
완도에서 7일 이상 체류‥지역 관광 홍보 조건
7팀 선발…숙박비 등 1인당 하루 최대 10만원 지원
완도군청 전경 ©완도군
완도에서 7일 이상 체류‥지역 관광 홍보 조건
7팀 선발…숙박비 등 1인당 하루 최대 10만원 지원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 전남 완도군이 전라남도 주관 장기 체류형 관광 프로젝트인 ‘남도에서 한 달 여행하기’ 참여자를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여행자가 일정 기간 한 지역에 머물며 현지인처럼 살아보는 장기 체류형 여행 프로그램이다.
군은 1~2인으로 구성된 7개 팀 내외를 선발해, 6박 7일간 숙박비, 식비, 체험 활동비 등 하루 최대 10만 원의 여행 경비를 지원한다.
참가 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완도군에서 최소 7일 이상 체류하며, 머무는 동안 지역 관광지를 효과적으로 SNS에 홍보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사람으로 전남 및 광주 거주자는 제외된다.
완도군은 여행 작가, 유튜버, 파워 블로거 등 SNS 영향력이 높은 인플루언서를 우대 선정할 방침이다.
선발된 이들에게는 여행 후기 작성, 관광지 소개 등 홍보 과제가 주어지며, 이를 통해 지역 관광 매력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또한 군은 체험자 만족도 조사 등을 실시해 관광지 불편 사항과 개선 의견을 수렴, 향후 관광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7월 28일 오후 6시까지 관련 서류를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완도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로컬세계 / 이남규 기자 diskarb@hanmail.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