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부여군, 2017 군수지시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송요기
geumjoseeun@naver.com | 2017-05-23 10:57:57
군민 눈높이 맞는 시책발굴을 위한 자유토론 방식으로 진행
[로컬세계 송요기 기자]충남 부여군은 지난 22일 군청 브리핑실에서 이용우 군수를 비롯한 실과담당관소장, 주무팀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군수지시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 ▲22일 군청 브리핑실에서 이용우 군수가 '2017년 군수지시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 부여군청) |
이번 보고회는 역동적인 열린 군정을 추진하기 위해 각종 지시와 제안사항에 대해 점검하고 추진상의 문제점을 보완해 군민 눈높이에 맞는 시책을 추가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보고회에서는 부서간의 업무이해와 협업, 업무 효율성 제고를 통해 심도 있는 논의와 토론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보고된 지시사항은 총 54건으로 대부분 군정에 반영되어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주요 지시사항 중에는 제3기 균형발전사업 발굴, 어르신일자리 창출, 쌀수급 안정화대책, 교통안전지수 향상대책, 규암 신규아파트단지 기반시설 확충, 특급호텔유치, 항공레저산업단지, 청년정책 활성화, 굿뜨래로컬푸드 종합유통센터운영 등 민선6기 군정의 역점시책들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으로 보고됐다.
이용우 군수는 마무리에서 “현재 지방자치 행정패러다임이 4차산업 혁명에 의거 글로벌 무한경쟁시대의 뉴 패러다임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공직자 모두가 사회.시대적 변화에 맞추어 행정의 질적 향상과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해 군민모두가 만족하는 부여군정을 실현해 달라”고 당부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