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대표 누리집 ‘웹어워드 코리아 2025’ 2년 연속 우수

이태술 기자

sunrise1212@hanmail.net | 2025-12-19 11:47:18

문자알림·전자점자·음성인식 검색 등 접근성 기능 호평 남원시는 대표 누리집이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웹어워드 코리아 2025’에서 2년 연속 지자체 분야 우수에 선정됐다.남원시 제공

[로컬세계 = 이태술 기자] 전북 남원시는 대표 누리집이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웹어워드 코리아 2025’에서 2년 연속 지자체 분야 우수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올해 22회를 맞은 국내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으로, 인터넷 전문가 4천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혁신성과 우수성을 갖춘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알려졌다고 남원시는 설명했다.

남원시 대표 누리집은 다양한 웹 환경을 고려해 체계적인 구성을 갖추고 구획을 명확히 정리해, 딱딱한 분야의 웹사이트라는 이미지를 벗어났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또 문자 알림과 전자 점자, 모바일 음성인식 검색 등 기능성 서비스를 폭넓게 지원하고, 화면 전환이 매끄럽고 응답 속도가 빨라 사용자 경험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고 남원시는 밝혔다.

남원시 관계자는 “모바일 및 인공지능 시대에 맞춰 누리집 기능을 꾸준히 개선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피어나다 남원’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정보 접근성과 생활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인 품질 개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