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공무원노동조합, 청렴한 공직사회 확산 '협약'

박세환 기자

psh2666@localsegye.co.kr | 2018-10-08 14:13:29

▲8일 대구시는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4개 공무원 노동조합과 ‘청렴 협약식’을 가진 가운데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대구시 제공)

[로컬세계 박세환 기자]대구시는 8일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4개 공무원 노동조합과 ‘청렴 협약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영진 시장과 이상욱 대구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권기환 새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김진홍 대구민주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최창진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대구광역시지부장이 참석해 상호 협력을 약속하는 청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청렴하고 일 잘하는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상호 노력하고 ▲공정한 직무수행을 해치는 어떠한 청탁·알선, 금품 등 수수 행위에 대해서도 단호히 공동 대처하며 ▲조직 문화 혁신과 청렴 정책에 대한 직원 동참을 위해 상시 소통 채널을 운영해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실천 과제를 찾아 이행한다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대구의 청렴도를 높이기 위해 정책수립 과정에 직원들의 참여를 확대하고 각종 시책 추진에 공무원 노동조합과 함께 노력할 방침이다.


권영진 시장은 “이번 청렴 협약을 통해 대구시와 4개 공무원노동조합이 상호 협력과 상생의 발걸음을 함께 내딛게 되었다”며 “청렴하고 일 잘하는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공직사회 내 더 이상 관행적 부조리가 발붙이지 못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상욱 대구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은 “청렴사회 구현은 공직사회가 먼저 앞장서서 실천해야한다”며 “앞으로 청렴에 관한 사안에 대해 적극 연대하고 공직청렴 향상을 위해 시 집행부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