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엘리자벳’의 국내외 주역들이 한 자리에
길도원 기자
local@ocalsegye.co.kr | 2018-12-10 11:52:54
참석 희망자는 오는 12일까지 한국콘텐츠아카데미 누리집(edu.kocca.kr)을 통해 사전 접수하면 된다.
뮤지컬 ‘엘리자벳’의 국내외 주역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이번 콘텐츠 인사이트는 뮤지컬 음악감독·작곡가를 비롯해 해외 뮤지컬의 로컬라이징을 준비하는 현업인, 뮤지컬에 관심 있는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강연에는 세계적인 뮤지컬 음악 작곡가 실베스터 르베이가 나와 뮤지컬 창작 속 비밀을 가르쳐 준다.
실베스터 르베이는 ‘엘리자벳’, ‘모차르트!’, ‘레베카’ 등 초대형 뮤지컬 작품의 음악을 비롯해 엘튼 존, 스티븐 스필버그 등과 협업하며 100곡 이상의 영화·TV 프로그램 음악을 작곡했다.
강연에서는 ‘좋은 뮤지컬 창작을 위한 비밀과 작곡가와의 관계’를 주제로 뮤지컬 음악 작곡을 위한 다양한 노하우를 전달한다.
이어 국내 최고 뮤지컬 제작사 EMK 김지원 대표가 발표를 진행한다. EMK는 ‘엘리자벳’부터 ‘모차르트!’, ‘레베카’, ‘마리 앙투아네트’, ‘팬텀’ 등 내로라하는 뮤지컬 작품을 탄생시키며 국내 대표 뮤지컬 제작사로 자리매김 했다.
김지원 대표는 연출, 무대, 의상, 조명 등 뮤지컬 속 핵심 요소를 국내 맞춤형으로 제작하는 이야기를 통해 유럽 뮤지컬의 로컬라이징 과정을 소개할 예정이다.
마지막 강연은 김문정 음악감독이 장식한다. JTBC ‘팬텀싱어’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하며 ‘갓문정’, ‘문정매직’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김문정 감독은 ‘알고보면 더 재미있는 뮤지컬 이야기’라는 주제로 음악감독으로서의 경험을 나누며 관객들과 소통의 장을 가진다.
그밖에 관객들이 가지고 있는 뮤지컬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나갈 수 있도록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