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조문국박물관 물놀이장서 ‘피서지 이동문고’ 운영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5-07-28 13:04:22

도서 대여·관광 정보 제공…독서와 휴식 동시에 새마을문고의성군지부 피서지 이동문고 운영. 의성군 제공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경북 의성군은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새마을문고 의성군지부가 이달 24일부터 8월 17일까지 24일간 의성조문국박물관 물놀이장에서 ‘피서지 이동문고’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이동문고는 지난 24일 개소식을 시작으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물놀이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무료 도서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가족 단위 피서객들이 물놀이 중 자유롭게 책을 빌려 읽을 수 있어, 여름철 여가와 문화 체험을 함께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호응이 기대된다.

이와 함께 새마을문고 의성군지부는 독서 대여 서비스 외에도 의성군의 주요 관광 정보를 안내하며 지역 홍보에도 힘을 쏟고 있다.

이형철 새마을문고 의성군지부 회장은 “무더운 여름, 물놀이장을 찾은 분들이 독서를 통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김주수 군수는 “더운 날씨에도 군민과 관광객을 위해 봉사하는 새마을문고 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새마을문고가 지역 주민의 평생학습과 문화 향유 중심 역할을 계속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피서지 이동문고는 더위 속에서도 독서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으로 평가받고 있다.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