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사랑대청호마라톤대회 4월1일 개최

조윤찬

ycc925@localsegye.co.kr | 2017-02-08 13:05:41

▲ 2016년 개최된 물사랑대청호마라톤대회 모습.

[로컬세계 조윤찬 기자]‘2017 물사랑 대청호마라톤대회’가 오는 4월 1일 개최한다.

8일 대전 동구에 따르면 올해는 대회 개최 시기를 가을에서 봄으로 앞당겨 전국에서 가장 긴 26.4Km의 회인선 벚꽃길을 달리며 멋진 장관을 연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신청은 내달 17일까지이며 동 주민센터나 대회 홈페이지(www.dcrace.com)와 전화로 선착순 접수한다.

이번 대회는 구와 대전시체육회가 공동 주최하고 동구체육회, 대전육상경기연맹 주관으로 국내 마라톤 동호인 3000여명이 하프코스, 10㎞, 5㎞ 부문에서 힘찬 레이스를 펼친다.

지난해에는 단풍으로 물든 가을의 정취를 느꼈다면 올해는 봄꽃 향기를 흠뻑 맡으며 대청호반의 또 다른 매력에 빠져 지친 심신의 여유와 활력을 되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예년과 마찬가지로 참가비 중 2000원이 동구 대표 복지브랜드인 ‘천사의 손길 행복플러스’와 대전시체육진흥기금으로 자동 기탁돼 지역 발전을 위한 나눔 실천을 통해 뜻깊은 대회로 치러질 예정이다.
 
대회 관계자는 “전국 최장 벚꽃길인 회인선을 따라 달리며 건강도 챙기고 참가자 간 화합과 우정을 도모하는 뜻깊은 대회로 치러지도록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며 “마라톤을 사랑하는 동호인 여러분과 지역민들의 많은 성원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