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민원 1회 방문 처리제 운영

김경남

mjj3689@daum.net | 2015-05-14 13:20:00

[로컬세계 김경남 기자] 전북 장수군은 민원 1회 방문 처리제를 운영해 군민 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13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민원조정위원회와 실무책임자와 담당자 등으로 구성된 민원실무종합심의회를 구성, 관계 부서간 협조를 통해 민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복합민원과 처리기간 10일 이상인 민원에 28명의 팀당급 직원을 민원후견인으로 지정해 민원해결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시설묘지, 건축허가, 공장설립승인신청, 개발행위허가 등 복합민원 중 정식민원 신청시 사전에 경제적 투자가 수반되는 민원 14종에 대해 사전심사 청구제도를 운영, 민원서류 구비를 간소화 해 민원인의 시간·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는 등 민원서비스 질을 향상시켜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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