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중학생 학부모 대상 ‘3기 진로진학 아카데미’ 운영
김명진 기자
kim9947@hanmail.net | 2025-09-17 13:28:24
자기주도학습 코칭 및 고교학점제 및 고교 유형별 특성 등 안내
전라남도교육청은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목포, 순천, 나주, 여수, 광양 등 도내 5개 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 ‘3기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운영한다.전라남도 교육청 제공
[로컬세계 = 김명진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은 9월 16일부터 18일까지 목포, 순천, 나주, 여수, 광양 등 도내 5개 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 ‘3기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중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열리며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학습 동기 향상과 학습 코칭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 이해 ▲고교 유형별 선택과 대입 전형 이해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다룬다.
교육청은 학부모 수요를 반영해 자녀 교육 방향을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이를 통해 학부모가 자녀의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형성하고 학습 동기를 높이는 코칭 방법을 익히도록 했다. 또한 고교학점제를 비롯한 교육과정과 학교 유형별 특성을 이해해 자녀의 적성과 진로에 맞는 진학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학부모가 진로·진학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공교육의 신뢰를 높이고, 가정과 학교가 함께하는 진학 지도의 기반을 강화하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전성아 진로교육과장은 “중학교 단계에서 학부모가 정확한 학습·진로 정보를 갖고 자녀와 함께 고민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학부모 대상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진로·진학 지원 체계를 내실화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