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K팝 문화 연계 아시아 MZ 세대 입맛 공략!
지차수 기자
chasoo9@naver.com | 2024-06-03 13:40:55
2024 워터밤 홍콩 참가, 한우 메뉴 판매 위한 팝업 스토어 운영, 현장 인기
홍콩 내 우수 판매점 연계, 한우 브랜드 이미지 홍보 및 현지 유통 정보 제공
홍콩 내 우수 판매점 연계, 한우 브랜드 이미지 홍보 및 현지 유통 정보 제공
▲농림축산식품부와 전국한우협회,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홍콩 서카우룽공원 내 원더랜드에서 펼쳐진 워터밤 홍콩 2024 행사에서 한우 팝업스토어를 열고 한우 메뉴 판매를 비롯해 현지 한우 유통 정보 제공 등 홍콩 현지 마케팅 활성화 지원을 위한 다양한 현장 홍보 활동을 펼쳤다. |
한우가 K팝 문화와 연계해 아시아 MZ 세대들의 입맛 공략에 본격 나섰다.
농림축산식품부(축산정책과)와 (사)전국한우협회(회장 민경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동활)는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이틀 간 홍콩 서카오룽공원 원더랜드에서 진행된 2024 워터밤(Water Bomb) 홍콩에 참가해 한우 팝업스토어를 열어 아시아 MZ세대들의 인기를 끌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전국한우협회,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홍콩 서카우룽공원 내 원더랜드에서 펼쳐진 워터밤 홍콩 2024 행사에서 한우 팝업스토어를 열고 한우 메뉴 판매를 비롯해 현지 한우 유통 정보 제공 등 홍콩 현지 마케팅 활성화 지원을 위한 다양한 현장 홍보 활동을 펼쳤다. |
▲여름철 국내 대표 워터 페스티벌인 워터밤의 첫 월드투어로 진행된 2024 워터밤 홍콩 행사에서 한우가 현지 레스토랑인 OBP와 협업으로 한우 팝업스토어를 열고, 홍콩 현지 MZ 소비자들에게 K푸드 대표 먹거리, 한우를 활용한 한우 큐브 스테이크, 한우 떡갈비 버거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다. |
▲여름철 국내 대표 워터 페스티벌인 워터밤의 첫 월드투어로 진행된 2024 워터밤 홍콩 행사에서 한우가 현지 레스토랑인 OBP와 협업으로 한우 팝업스토어를 열고, 홍콩 현지 MZ 소비자들에게 K푸드 대표 먹거리, 한우를 활용한 한우 큐브 스테이크, 한우 떡갈비 버거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다. |
▲여름철 국내 대표 워터 페스티벌인 워터밤의 첫 월드투어로 진행된 2024 워터밤 홍콩 행사에서 한우가 현지 레스토랑인 OBP와 협업으로 한우 팝업스토어를 열고, 홍콩 현지 MZ 소비자들에게 K푸드 대표 먹거리, 한우를 활용한 한우 큐브 스테이크, 한우 떡갈비 버거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다.
|
▲농림축산식품부와 전국한우협회,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홍콩 서카우룽공원 내 원더랜드에서 펼쳐진 워터밤 홍콩 2024 행사에서 한우 팝업스토어를 열고 한우 메뉴 판매를 비롯해 현지 한우 유통 정보 제공 등 홍콩 현지 마케팅 활성화 지원을 위한 다양한 현장 홍보 활동을 펼쳤다. 사진=전국한우협회 제공 |
이번 행사에서 한우는 현지 한식 퓨전 레스토랑인 OBP 최준우 셰프와 협업을 통해 한우 팝업스토어를 열고 한우 큐브 스테이크와 한우 떡갈비 버거 등 현지 젊은 소비자 취향에 맞는 한우 메뉴를 선보여 MZ 세대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민경천 전국한우협회장은 “케이팝과 한류의 위상에 걸맞는 식문화는 바로 한우다”며 “앞으로도 ‘한우에 문화를 입히다’ 라는 컨셉의 문화 마케팅으로 전세계 MZ세대 공략에 나설 것” 이라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