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페어 '수제박람회' 열린다

박민

local@ocalsegye.co.kr | 2018-02-28 13:51:36

3월 2일부터 4일까지 코엑스서

[로컬세계 박민 기자]새로운 개념의 라이프스타일 페어인 '뚝딱뚝딱 수제박람회'가 (주)팀마이스 주최로 오는 3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수제박람회는 첨단 산업이 발달하고 기술 혁명이 이뤄질수록 수제 산업은 다시 부활하고 있는 점에 착안해 새로운 개념의 라이프스타일 페어로 기획됐다.

최근 핸드메이드는 아트 & 공예 분야를 넘어서 수제 구두, 수제 맥주, 수제 디바이스 등 우리 일상생활의 전 분야로 확대되고 있다. 영국 BBC는 이를 두고 '수제 혁명'으로 부를 정도로 '수제'는 어느 특정 고객이나 명품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닌 전 세계적 트랜드이자 하나의 산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번 수제박람회에는 아트 & 공예와 함께 수제디저트, 수제맥주, 반려동물용품, 수제인형, IT기기, 업사이클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들이 참가한다.

펫서울 수제컬렉션 펫키즈와 오드펫, 세계적인 아트 디자인 북 ‘타쉔’ 주제관을 비롯해 배우 김혜진, 반세정, 임혁필 등 대중스타들이 출품한 스타미술관이 마련된다.

또, 한국퀼트연합이 선보이는 퀼트&소잉 특별관, 수제맥주의 대표브랜드 어메이징브루어리, 아트와 수공예의 플렛폼 오매, 업사이클의 예술성과 실용성을 제시하는 버즈더퍼즈 등을 통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한다.

수제박람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단순한 핸드메이드 장터 개념을 벗어나 유통 판로 개척 및 홍보 채널을 극대화함은 물론, 수제 산업을 지속가능한 21세기형 문화산업으로 육성하고 지역별 수제 역량과 인프라를 활성화하여 수제 산업을 새로운 문화산업으로 정착시키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