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세계]부산시, 관광·MICE 전문인력 양성
맹화찬 기자
a5962023@localsegye.co.kr | 2017-03-07 14:05:51
[로컬세계 맹화찬 기자]부산시는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관광·MICE 분야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교육과정으로 청년구직자, 경력단절여성, 결혼이주여성 등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수료자에게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생에게는 소정의 훈련수당도 지급된다.
(사)부산관광컨벤션포럼에 위탁 운영하며 ▲‘전시·컨벤션 전문인력 양성과정’(3~5월) ▲‘객실관리사 양성과정’(6~7월) ▲‘관광·MICE 기업 OJT과정’(3~11월) 등 3개 과정으로 이뤄진다.
‘전시·컨벤션 전문인력 양성과정’은 오는 17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참가자격 및 신청방법 등은 마이스워크넷(www.mice.or.kr)과 취업 포털사이트인 사람인, 다음과 네이버의 취업뽀개기 카페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MICE 산업은 다른 어떤 분야보다도 인적자원의 역할이 중요한 분야로 프로그램을 내실있게 운영하여 전문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취업 지원을 통해 MICE 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겠다”고 전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