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갈산2동, 인천갈월초등학교 아버지회로부터 ‘저소득 고등학생 대상 용돈 장학금’을 위한 후원금 132만원 전달받아
김웅렬 기자
wkoong@daum.net | 2026-01-08 14:09:09
[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인천 부평구 갈산2동은 지난 7일 인천갈월초등학교 아버지회로부터 ‘저소득층 고등학생을 위한 용돈 장학금’을 위한 후원금 132만원을 전달받았다.
8일 동에 따르면 후원금은 지역 내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정의 고등학생 1명(갈월초 졸업생)에게 매월 5만5천원씩 총 24개월간(2년간) 용돈 장학금으로 지원된다.
꾸준히 이어지는 정기적 지원으로, 대상 학생이 학업에 전념하고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이어가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천갈월초등학교 아버지회는 평소 학교 교육 활동 지원뿐 아니라, 지역사회와 연계한 봉사와 나눔 활동에 큰 관심을 갖고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갈월초 아버지회 관계자는 “작은 정성이지만 학생에게는 매달 든든한 응원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회원들이 뜻을 모았다”며 “경제적 여건으로 인해 학생이 꿈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안혜영 갈산2동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따뜻한 마음을 모아주신 인천갈월초등학교 아버지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후원이 학생에게 경제적 지원을 넘어 지역사회가 함께 응원하고 있다는 든든한 메시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 wkoong@daum.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