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주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 성과공유회' 개최
이태술
sunrise1212@hanmil.net | 2022-05-23 14:07:18
[로컬세계 이태술 기자]전북 남원시는 오는 28일 사랑나눔어울림센터(동충동208-1)에서 ‘남원시 2022 상반기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 성과공유회’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3월부터 시작한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는 터미널지구 도시재생 주민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주민의 역량을 확장시키고 나아가 창업에 이르는 길을 열어주기 위해 시작한 사업이다.
이날 성과공유회에는 2022 상반기 도시재생뉴딜아카데미의 수료식과 더불어 사업의 성과와 수업 내용을 공유하고,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원데이클래스와 다양한 체험이 운영될 예정이다.
강좌별로 ▲디자인비누 공방창업교육에서 진행하는 샴푸바제작 원데이클래스 ▲정원사양성교육에서 업사이클링 모종나눔 ▲마을아카이빙 & 예술체험 교육에서 도자기 판접시 제작체험 ▲사회적경제조직과 함께하는 카페음료 체험 등이 진행된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참여한 시민들에게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고 도시재생사업과 함께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마련 될 것이다.
남원시 도시재생 관계자는 "뉴딜아카데미와 주민공모사업을 통해 주민들에게 도시재생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주민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주민들로 구성된 공동체의 역량 강화를 위해 폭넓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