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인도네시아와 물 분야 협력 위한 MOU 체결

박민

local@ocalsegye.co.kr | 2018-09-18 14:15:32

 

▲업무협약 기념사진.(한국수자원공사 제공)
[로컬세계 박민 기자]최근 경제성장과 함께 도심인구가 급증하는 인도네시아는 물 수요에 비해 수도 시설이 부족해 물 공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한국수자원공사는 18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인도네시아 정부 공공사업부와 물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인도네시아 수자원 문제 해결을 위한 사업 개발 협력 ▲댐 운영관리와 수자원시설 개선 분야 인적교류와 기술제공 ▲물 공급 관련 공동연구와 교육훈련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현재 공사는 국내 기업과 함께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시와 인근의 2개 도시에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한 ‘까리안 광역상수도 사업’ 수주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지난 4월부터 인도네시아 정부의 공식 요청에 따라 수자원 전문가를 파견해 공공사업부 장관에게 댐 건설과 운영에 대한 자문을 수행하는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이학수 공사 사장은 “인도네시아가 겪고 있는 물문제 해결을 위해 대한민국 물관리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국내 물기업의 해외 진출로 이어지도록 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