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숙희 인천 부평구 의원, 2025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공약부문 인천 기초의원 유일 수상

김웅렬 기자

wkoong@daum.net | 2025-12-29 14:39:59

약속대상 공약이행 수상으로 주민과의 약속 ‘말’이 아닌 ‘성과’로 증명-

서부간선수로 생활형 산책로 조성, 사회적약자 복지 강화 등 공약 실천-

[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

김숙희 인천 부평구 의회의원


김숙희 인천 부평구의회 의원이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공약이행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29일 의회에 따르면 이번 공약이행 분야 우수상 수상자(4명) 가운데 인천 기초의원은 김숙희 의원이 유일하다.

 김 의원은 선거공보에 제시한 공약을 바탕으로 주민과의 약속을 ‘말’이 아닌 ‘성과’로 실천해 왔다. 공약은 총 7건으로, 이 중 6건을 완료하고 1건을 추진 중이다.

 또 구민의 일상에서 체감되는 변화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복지·안전·인권을 아우르는 생활정치에 집중해 왔다. 사회적 약자에 대한 예우와 지원을 강화하고, 범죄 예방과 피해자 보호 등 지역 안전망을 촘촘히 하며, 이동권과 생활권 보장을 위한 제도 개선을 꾸준히 추진하는 등 ‘현장에서 답을 찾는 책임정치’를 실천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원도심 주차난 해소 및 도시재생 활성화, 어르신 복지 강화, 생활형 산책로 및 안전 인프라 확충 등 주민 생활과 직결되는 과제들을 조례·예산·현장 소통으로 견인해 왔다.  서부간선수로 환경정비사업은 악취 등 생활환경 개선 요구를 바탕으로 인천시장 및 인천시의회에 예산 필요성을 지속 건의해 예산 확보와 사업 추진으로 이어지며 생활환경 개선 성과를 만들었다. 

 김 의원은 “공약은 구민과의 약속이자 지방정치의 출발점”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목소리를 가장 가까이에서 듣고, 약속을 끝까지 책임지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