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강천산에 힐링 도보길 조성
한차수
han328cansoo@naver.com | 2016-01-25 14:53:27
강천산 음용온천수길~제3주차장 전망대 1.1km 구간
[로컬세계 한차수 기자] 전북 순창군이 강천산에 관광전용 힐링 도보길을 조성한다.
군은 강천산 음용온천수 채수장에서 제3주차장까지 강천호 옆으로 이어지는 1.1km 구간에 총사업비 16억원을 투입해 전망대, 쉼터 등을 갖춘 관광전용 도보길을 조성한다고 25일 밝혔다.
강천산은 한해 100만명 이상이 찾는 관광지로 성수기에는 하루 3만~4만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순창의 대표관광지다.
군은 관광객들이 셔틀버스 운행시간을 기다리지 않고 지방도 792호선 차 길을 이용, 이동함에 따라 교통사고 발생을 우려해 이번 사업을 시행한 것이다.
군은 강천호의 비경과 잘 어울리는 데크형 도보길을 조성해 관광객 안전 확보는 물론 강천산의 또 하나의 관광명물로 만들 계획이다. 지난 22일 실시설계 용역을 착수했고 6월경에는 착공에 들어가 강천산 최대 성수기인 단풍 절정기 이전인 9월 정도에는 사업을 마무리할 방침이다.
설주원 문화관광과장은 “강천산 도보길은 그동안 꾸준히 제기돼 왔던 성수기 관광객들의 안전성 확보는 물론 강천산의 또 다른 관광명물이 될 수 있는 사업”이라며 “최대한 강천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도록 특색있게 조성해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