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계산3동 주민자치회, 적십자회비 기탁으로 이웃 사랑 실천

김웅렬 기자

wkoong@daum.net | 2025-12-26 14:56:04

연말 맞아 취약계층·재난 이웃 지원 동참 - 인천시 계양구청 제공.

[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인천 계양구 계산3동 주민자치회(회장 김귀녀)는 지난 23일,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을 돕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에 적십자회비 100만 원을 기탁했다.

26일 동에 따르면 이번 기탁은 연말을 맞아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과 재난·재해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자 마련됐으며, 기탁된 적십자회비는 긴급구호 활동, 복지 사각지대 지원, 인도적 구호사업 등 다양한 공익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계산3동 주민자치회는 평소에도 주민 참여를 바탕으로 마을 공동체 활성화와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으며, 주민총회, 마을음악회, 탄소중립 교육,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주민자치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번 적십자회비 기탁 또한 주민자치회의 이러한 실천 의지를 보여주는 뜻깊은 나눔 활동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김귀녀 회장은 “연말을 맞아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한 번 더 돌아보는 계기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주민자치위원들의 뜻을 모아 기탁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하는 나눔과 봉사를 통해 따뜻한 계산3동을 만들어가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계산3동 주민자치회는 앞으로도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공동체 가치 확산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과 주민 참여형 사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 wkoong@daum.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