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봉생기념병원 직원 일동「하버시티 동구! 고향사랑기부 챌린지」참여

맹화찬 기자

a5962023@naver.com | 2024-12-24 15:01:38

 

▲ 부산 동구 촤측부터 이소영 총무과장,김진홍 구청장, 전재훈 봉생기념병원 총괄이사,김남용 봉생기념병원 총무팀장, 병원 직원 일동「하버시티 동구! 고향사랑기부 챌린지」 참여. 동구청 제공

[로컬세계 부산=맹화찬 기자]부산 동구는 지난 17일 봉생기념병원 직원들이 '하버시티 동구! 고향사랑기부 챌린지'에 참여해 총 350만원을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해당 챌린지는 동구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한 행사로,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동구에 기부하고 이를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봉생기념병원은 올해 3월 동구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전재훈 봉생기념병원 총괄이사는 "동구와 역사를 함께해 온 우리 병원이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을 위해서도 함께 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 이어 기부에도 이렇게 동참해주어 감사하다"고 밝혔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지방자치단체에 일정액을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자는 세액공제(10만원까지 전액 공제) 및 답례품의 혜택(기부금의 30% 범위)을 받게 되며 지자체는 기부금을 주민복리 증진을 위해 사용한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