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인천지부, 120명 참여한 만보걷기대회 및 환경정화 활동 

김웅렬 기자

wkoong@daum.net | 2025-04-17 15:06:34

한국법무보호공단 인천지부 제공.

[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최규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인천지부장은 지난 16일 청라호수공원 일대에서 ‘만보걷기 대회 및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17일 지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법무보호대상자의 안정적인 사회복귀를 위한 법무보호사업 기금을 마련하고, 자연보호 및 청렴을 되새기는 ‘상호존중의 날’ 행사 등을 통해 지역사회의 인식을 개선하고 연대를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또 행사에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황영기 이사장, 법무부 일자리 우수기업 연합회 이재연 회장,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인천지부 협의회 김희수 협의회장, 법무보호위원, 직원 등 약 120여 명이 참석했다.

만보걷기대회에 참가하는 자원봉사자들(기업체 대표 등)은 청라호수공원 산책로를 걸으며, 1보당 10원이 적립되는 기부 행사에 참여했다. 참여 인원 모두가 총 1만보를 걸으며 금액을 적립해 기부금이 조성됐으며, 이번 기금은 법무보호대상자들의 사회정착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은 청렴 어깨띠를 착용하고 청라호수공원 산책로를 행진하며 반부패·청렴 활동도 전개했다. 더불어 자연보호와 환경 개선을 위한 쓰레기 줍기 등 환경정화 활동도 함께해 지역주민의 호응을 얻었다.

최 지부장은 “이번 행사는 법무보호대상자들의 자립을 위한 따뜻한 기부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의 장”이라며 “앞으로도 공단은 보호대상자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로컬세계 / 김웅렬 기자 wkoong@daum.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