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농협 농업발전 상호 협력
박세환 기자
psh2666@localsegye.co.kr | 2015-04-09 15:10:00
[로컬세계 박세환 기자] 대구시와 농협중앙회 대구지역본부는 시민행복과 대구 농업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권영진 시장은 8일 농협중앙회 대구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지역조합장 20명과 ‘고향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모임’ 회원 등 200여명에게 ‘대구 재창조의 원년’ 이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했다.
이번 특강에서 권영진 시장은 “최근 자유무역협정 확대로 국내산 농산물 소비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농업 상황을 타계하기 위해 지역농협이 앞장서서 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며 “농산물을 구입하는 주부의 입장에서 우리 농산물 소비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권 시장은 특강에 이어 농협중앙회 대구지역본부와 시민행복과 지역 농업발전 사업의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지역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고 시민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로컬푸드 매장을 조성하는데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농업상생마케팅사업으로 땀 흘려 생산한 농산물은 제값을 받을 수 있고 소비자는 좋은 품질의 농산물을 값싸게 구입할 수 있으며 기업은 농산물을 이용해 기업 홍보 및 사회공헌도 하는 신 개념의 농산물유통사업 추진도 협력하기로 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