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기업지원기관 합동 워크숍 개최

박세환 기자

psh2666@localsegye.co.kr | 2015-06-05 15:21:01

 

[로컬세계 박세환 기자] 대구시는 기업지원 활동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해 5일 스파밸리에서 대구시 소재 기업지원기관과 한자리에 모여 기업애로 원스톱 지원방안 재고 및 협업관계를 다지기 위한 워크숍을 가졌다. 

 

지난 1월 ‘2015 기업애로해결박람회’에서 기업지원기관과 인연을 맺고 지금까지 기업애로사항을 함께 해소하기 위해 상호 노력해 왔으며 지금까지의 기업지원제도에 대한 개선방안 및 원스톱 기업지원시스템 구축 방안 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자리로 마련한 것이다.


이번 워크숍은 대구시 소재 45개 기업지원기관 관계자 70여명이 참여해 원스톱기업지원 플랫폼 구축방안에 관한 토론 등 3개의 세션으로 진행 되었다. 

지금까지는 기업지원기관들이 개별기관의 지원사업에 대해서는 전문적으로 잘 지원해 왔으나, 다른 기관의 사업과 연계한 복합적인 지원 면에서는 다소 부족한 면이 많았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타 기관사업을 함께 공유하고 서로 연계하는 방안을 강구하여 기업지원방법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대구시가 기업지원기관과 함께 ‘기업애로해결박람회’를 개최하였고, 또 오늘 워크숍을 통해 소통과 공감의 시간으로 상호 시너지를 만들어 지역기업들의 확실한 서포터와 든든한 버팀목이 돼 줄 것”을 당부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