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엘 구아코 국제협동조합연맹(ICA) 회장, 농협유통 하나로마트 방문

이명호 기자

local@localsegye.co.kr | 2019-07-30 15:41:05

▲30일 서울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농협유통 이수현 대표이사(오른쪽에서 두번째)가 아리엘 구아코 국제협동조합연맹(ICA) 회장(오른쪽 첫번째)과 상품 설명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농협유통 제공) 

[로컬세계 이명호 기자]농식품 전문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 이수현 대표이사는 30일 국제협동조합연맹(ICA) 회장과 만나 한국농협과 농촌 등에 관해 환담을 나누고 양재점 매장을 견학했다.

국제협동조합연맹(ICA)은 전 세계 각국의 협동조합을 대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비정부기구(NGO)로, 10억명 이상의 협동조합인들을 대표하고 있다.


앞서 아리엘 구아코 국제협동조합연맹(ICA) 회장은 29일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와 아르헨티나 협동조합연합 간 협력을 위한 MOU 체결을 한 바 있다.

▲30일 서울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농협유통 이수현 대표이사가 아리엘 구아코 국제협동조합연맹(ICA) 회장에게 상품 설명을 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아리엘 구아코 회장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협동조합 중 하나인 한국농협에 기대하는 바가 크다며 협동조합 발전을 위한 비전 달성에 적극 동참해달라”라는 말을 했다고 전해졌다.


이수현 농협유통 대표이사는 “한국농협의 대표 매장 격인 농협유통 하나로마트를 찾아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하면서, 구아코 회장과 한국농협 및 농촌에 관한 대화를 나누고, 양재점 매장을 견학하며 우수 농축수산물을 소개했다.

▲30일 서울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농협유통 이수현 대표이사(사진 왼쪽 다섯째)와 아리엘 구아코 국제협동조합연맹(ICA) 회장(사진 왼쪽 여섯째) 등이 활짝 웃으며 손바닥을 펴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