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디지털 학습지원 진행
조원익 기자
wicknews1@naver.com | 2021-05-21 15:47:44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1일 '청소년의 멘토 KB!' 디지털 학습지원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의 멘토 KB!' 디지털 학습지원은 저소득·글로벌 가정의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교 학생들의 기초학습 지원을 통해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자 시작된 사회공헌 사업이다. 2020년부터 현재까지 총 900여 명의 아이들이 디지털 학습지원 사업에 참여해왔다.
▲KB국민은행은 저소득·글로벌 가정의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교 학생들의 기초학습을 지원하기 위한 '청소년의 멘토 KB!' 디지털 학습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
KB국민은행은 에듀테크 기업인 에누마와 협력해 전용 태블릿 PC에 한글과 기초수학 프로그램을 탑재하고 아이들의 자기주도 학습을 지원한다. 게임처럼 재미있는 한글과 기초수학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이야기들로 채워진 160여 권의 창작 도서를 제공한다.
또한 글로벌 가정 부모들이 자녀의 학습 상황을 확인하고 지도할 수 있도록 부모 페이지를 다국어로 지원하며 아이와 부모가 함께 읽을 수 있는 다국어 도서도 지원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 한글 이해력이 부족한 아동들의 기초 학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 며 “아이들이 한글을 깨우치고 책 읽는 즐거움을 알며 그 즐거움을 통해 더 넓은 세상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기업 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로컬세계 조원익 기자]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