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SQ)’ 인증 획득
박상진 기자
8335psj@naver.com | 2025-10-17 15:52:55
[로컬세계 = 박상진 기자] “고객이 체감하는 품질이 곧 기업의 경쟁력이다.” 강원랜드가 고객의 신뢰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 혁신 성과를 또 한 번 입증했다.
강원랜드는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SQ)’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SQ)’ 인증은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개발한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서비스 품질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우수기관에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강원랜드는 이번 인증 심사에서 ▲서비스 프로세스의 체계화 ▲고객경험 개선 노력 ▲현장 실행력 등 주요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고객의 소리(VOC) 운영, 직원 의견 수렴 간담회 등 내·외부 소통 채널을 다각화해 고객 만족도 제고와 브랜드 신뢰 강화를 이끌어낸 점이 주목받았다.
또한 기관장 책임 아래 고객 중심의 경영을 실천하고, 폐광지역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활동과 ESG 경영을 적극 추진한 점 역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강원랜드는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공기업 최초로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이번 ‘서비스품질 우수기업(SQ)’ 인증까지 확보하며 고객 중심 경영체계의 완성도를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최철규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이번 SQ 인증은 전 임직원이 함께 쌓아온 고객 신뢰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경영의 중심에 두고, 국민이 만족할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 명품 리조트로 발전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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