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광한루원, 추석 연휴 특별공연 ‘신관사또 부임행차’
이태술 기자
sunrise1212@hanmail.net | 2025-10-02 15:55:27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볼거리로 귀성객·관광객에게 풍성한 명절 즐거움 선사
추석기간에도 신관사또 부임행차 공연 보러오세요. 남원시 제공
[로컬세계 = 이태술 기자] 전북 남원시는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4일과 7~8일, 광한루원에서 대표 상설공연 ‘신관사또 부임행차’를 추가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특별공연은 고향을 찾는 귀성객과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전통과 흥을 담은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명절 분위기를 한층 풍성하게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신관사또 부임행차 공연은 조선시대 신임 사또가 부임하는 행렬을 재현한 것으로, 위풍당당한 사또의 행차와 익살스러운 육방, 화려한 기생의 춤사위가 조화를 이루며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다. 또한 관객 참여형 프로그램을 도입해 가족 단위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남원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전통문화와 지역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고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추석 연휴 동안 신관사또 공연을 통해 남원의 전통과 흥을 느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관광 콘텐츠를 개발해 방문객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로컬세계 / 이태술 기자 sunrise1212@hanmail.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