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통장을 모임통장으로” 농협, 'NH콕모임서비스' 출시

이명호 기자

local@localsegye.co.kr | 2023-06-30 16:04:40

우대금리, 타행이체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는 'NH콕모임통장'도 선봬
▲ 조소행 상호금융대표이사(가운데)가 NH콕모임서비스 및 NH콕모임통장 출시를 축하하며 상호금융 디지털 changer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 제공


농협 상호금융은 기존에 쓰던 통장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모임통장을 운영할 수 있는 'NH콕모임서비스'를 30일 출시한다.

'NH콕모임서비스'는 상품이 아닌 계좌연동 서비스로 모임주가 NH콕뱅크 앱(App)을 통해 'NH콕모임서비스'에서 모임원을 초대하고 모임원은 NH콕뱅크 앱(App)을 설치 후 회원가입만 하면 모임원이 될 수 있다. 모임원들은 모임통장의 거래내역을 공유하며 모임회비, 생활비, 데이트비용 등 다양한 자금을 투명하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모임용 농축협 계좌가 없는 경우에는 최대 연 2.0%P(농축협별 상이)의 우대금리와 타행이체수수료 면제의 혜택을 제공하는 'NH콕모임통장' 개설을 통해 모임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다.


▲조소행 상호금융대표이사(가운데)가 NH콕모임서비스 및 NH콕모임통장 출시를 축하하며 상호금융 디지털 changer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은 'NH콕모임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9월 30일까지 ‘2인 이상 모임원이 인당 1만원 이상 회비를 납부한 모임의 모임주’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농촌사랑상품권 100만원권(1명), 50만원권(10명), 도미노피자세트(100명)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임주는 'NH콕모임서비스'에서 모임개설 및 모임계좌 등록 후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관련 세부사항은 ‘NH콕뱅크’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소행 상호금융대표이사는 “NH콕모임서비스 출시로 고객들께서 콕뱅크를 통해 누릴 수 있는 생활 서비스의 폭이 넓어졌다”며, “앞으로도 NH콕뱅크는 금융을 넘어 모든 국민의 일상에 편리함을 드릴 수 있는 종합 생활금융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위해 끊임없는 디지털혁신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