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유통, 정월 대보름 맞이하여 우리 농산물 최대 24% 할인 행사 실시

이명호 기자

local@localsegye.co.kr | 2023-02-01 16:22:03

정월 대보름! 하나로마트에서 건강 챙기는 부럼드세요!
▲ 2023년 정월 대보름을 앞둔 2월 1일(수)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농협유통 · 농협하나로유통(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모델들이 정월 대보름 먹거리를 선보이고 있다. 농협유통 제공

농식품 전문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운영하고 있는 농협유통·농협하나로유통(대표이사 신영호)는 정월 대보름을 맞이하여 2일부터 8일까지 7일간 정월 대보름 맞이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가장 큰 보름이라는 뜻의 정월 대보름은 예로부터 오곡밥, 부럼, 귀밝이 술 등을 먹음으로서 한 해의 무사태평함을 기원하는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정월 대보름 아침 일찍 일어나 땅콩, 호두, 밤 등의 부럼을 깨먹으면서 일년 내내 만사형통하고 부스럼이 나지 않게 해달라는 기원을 하였으며, 오곡밥(쌀, 조, 수수, 팥, 콩)을 먹기도 했다.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는 밤(800g/특), 피호두(180g/팩), 부럼세트(220g, 420g/팩), 보름나물세트(250g/팩) 등 정월 대보름 먹거리를 최대 24%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농협유통 관계자는 “정월 대보름은 예로부터 이어지는 올해 운수대통을 기원하는 풍속이다”며, “올해 하나로마트를 이용해주시는 고객님의 건강과 행복을 바라는 마음을 담아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으니 많이 방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2023년 정월 대보름을 앞둔 2월 1일(수)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농협유통 · 농협하나로유통(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모델들이 정월 대보름 먹거리를 선보이고 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