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힘내라!대한민국! 힘내라!농업농촌! 함께해요 Fun-together!

로컬세계

local@localsegye.co.kr | 2021-02-01 16:22:35

농협중앙회 서울지역본부장 이대엽
▲농협중앙회 서울지역본부장 이대엽. 


코로나 19로 도시의 자영업자, 서비스업 종사자, 중소기업과 대기업은 물론이고, 농촌의 농업인들도 농산물 소비감소와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다행히 방역현장의 의료진들과 공무원, 자원봉사자들이 몸과 마음을 다해 애써 주신 덕택에 온 국민이 하나 되어 지금의 위기를 잘 극복해 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힘든 때 일수록 주변 사람들에게 칭찬과 격려, 위로의 말을 건네 보는 게 어떨까요. 작은 일에도 설에게 ‘잘한다. 고맙다. 네 덕이다.’감사와 격려의 말을 주고받는다면 우리 주위는 훨씬 더 따뜻해질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가까운 주변부터 손을 내밀어 보면 어떨까요? 함께 한다는 것이 그리 거창한 것만은 아닐 것 같습니다.


오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가족, 동료 등 가까운 분들에게 전화 한통 드리는 것, 소외된 이웃에 조그만 나눔의 손길을 내미는 것, 농촌으로 일손돕기를 떠나 보는 것 등이 작은 마음의 실천이라고 생각합니다.


서울농협에서는 2021년에도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 농업농촌! 함께해요! Fun-together!' 운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소외된 이웃들에게 농축산물을 보내 드리는 '우리 농축산물 행복 나눔 상자' 나눔 운동, 자영업자 기 살리기 프로젝트 '쌀 맛나는 고향 밥집' 현판 달아 주기 운동, 농축산물 소비 확대를 위한 하나로마트로 장보러 가요! '하나로마트 데이' 운영, 농촌 일손 부족 해소를 위한 '농촌 일손 보내기' 운동, '우리 땅 우리 바른 먹거리 먹기' 운동 등 다양한 방법으로 농업ㆍ농촌과 지역사회를 위한 것들을 찾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어렵고 힘든 때 일수록 각자의 자리에서 각자의 방식으로 자기 몫을 다하고, 십시일반 주변 이웃들과 함께 한다면 세상은 더욱 따뜻해지지 않을까요?


'힘내라! 대한민국! 힘내라 ! 농업농촌! 함께해요 Fun-together!'


내일을 향한 행복동행에 같이 가지 않으시겠습니까?


아주 평범했던 것들이 소중한 일상으로 다시 돌아오기를 간절히 소망해 보면서 여러분들의 건강과 행운을 빌어 봅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