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구, ‘쓰레기 올바르게 버리기’ 어린이 교육 영상 제작·활용

박세환 기자

psh2666@localsegye.co.kr | 2017-11-29 16:36:27

[로컬세계 박세환 기자]대구 달서구가 대구시 최초로 자체 제작한 ‘쓰레기 올바르게 버리기’ 어린이 교육 영상이 조기 환경 교육 길라잡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제목 ’철수의 쓰레기 올바르게 버리기’로 시작하는 4분 분량 영상은 깨끗함을 강조한 구청 캐릭터, 깨돌이가 등장해 올바른 음식물쓰레기 배출, 재활용 분리수거, 생활쓰레기 배출방법 등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만화 형식으로 알기 쉽게 알려준다.


또 청소과 직원이 유리병·플라스틱·캔·종이팩 등 재활용품 유형별로 내용물 비우기, 용기 헹구기, 라벨 제거, 재활용 3대 원칙에 따라 알기 쉽게 설명한다.


특히 달서구는 올바른 질서 의식 등 어린이 조기 교육 필요성을 느끼고, 지난 4월부터 지역 유치원 6곳, 초등학교 11곳 어린이 5100여명을 대상으로 자체 교육을 실시해왔다. 지난달부터는 자체 제작한 어린이용 영상을 교육 현장에 투입, 어린이들의 높은 집중과 호응 속에 교육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구는 내년부터는 찾아가는 교육과 함께 지역 모든 유치원과 초등학교에 교육 영상을 배포하고, 다양한 어린이 프로그램에도 영상을 통한 환경 교육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이태훈 구청장은 “지속적인 쓰레기 올바로 버리기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조기에 올바른 습관을 기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어린이뿐 아니라 60만 구민 모두가 무단투기를 근절하고, 자원의 소중함을 깨우치는 등 깨끗한 마을 환경을 조성하는데 함께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