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김경필 경제 전문가 초청 강연… “잘 쓰고 잘 모으는 법” 관심 집중

이태술 기자

sunrise1212@hanmail.net | 2025-05-21 16:48:43

남원시 제공.

[로컬세계 = 이태술 기자] 전북 남원시는 지난 20일 오후 7시, 시민 대상 강연 프로그램인 ‘Play남원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김경필 경제 전문가를 초청해 ‘잘 쓰고 잘 모으는 부자 되는 공식’을 주제로 강연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강연에는 직장인과 청년 등 재테크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대거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강연자로 나선 김경필 머니 트레이너는 20년 이상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재테크 원칙과 소비 습관 개선 방법을 쉽고 유쾌하게 전달해 청중의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장에서는 선착순 입장객을 대상으로 김경필 강사의 친필 사인 도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돼, 행사 시작 전부터 참가자들의 열띤 반응을 이끌어냈다.

강연에 참석한 한 청년은 “막연했던 자산 관리에 대해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집에 돌아가면 소비 습관부터 점검해 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강연은 시민들이 합리적인 소비와 체계적인 자산 관리를 다시금 되돌아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Play남원 아카데미를 통해 생활 밀착형 강연을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강연은 오는 6월 17일 오후 3시 춘향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박재연 리플러스 인간연구소 소장을 초청해 ‘연결의 대화’를 주제로 강연이 열린다. 이번 강연에서는 갈등 상황 속에서도 관계를 유지할 수 있는 존중 중심의 소통법이 소개된다.

Play남원 아카데미는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카카오 채널 ‘Play남원 아카데미’를 친구 추가하면 매월 강연 정보를 받을 수 있다. 당일 강연은 유튜브 ‘남원시 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로컬세계 / 이태술 기자 sunrise1212@hanmail.net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