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음식점 친절도 향상…전년 대비 1.6점 올라
박세환 기자
psh2666@localsegye.co.kr | 2015-10-26 16:44:44
[로컬세계 박세환 기자] 대구음식점의 친절도가 향상된 것으로 조사됐다.
대구시는 외식 소비자 700명을 대상으로 음식점의 친절도를 조사한 결과 전년 대비 1.6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여론조사 기관 ‘폴스미스’에 의뢰해 지난 9월 14일부터 10월 20일까지 대구시민 350명과 타 지역민 350명 등 700명을 대상으로 면접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항목은 대구음식점 서비스 평가에 대한 8개의 세부 항목으로 ▲맞이/배웅인사 ▲직원복장 청결상태 ▲상냥하고 공손한 말씨 ▲밝고 친절한 표정 ▲제공 메뉴에 대한 설명 및 안내 ▲고객요구에 대한 응대 ▲신속한 음식제공 ▲고객에 대한 전반적 관심으로 구성했다.
각 항목별 5점을 척도로 조사한 후 100점 기준으로 환산해 평가한 결과 친절서비스 만족도 점수는 65.2점으로 조사돼 전년도 대비 1.6점, 실시 첫해인 2010년에 비해서는 14.8점 상승했다.
특이사항으로는 응답자의 48.5%가 예전에 비해 친절서비스가 향상(매우 향상 6.9%, 대체로 향상 41.6%)됐다고 평가해 시민들이 서비스 향상을 체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이번 조사결과 중 미흡한 부분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을 진행하는 등 서비스 향상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지역의 친절 수준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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