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지식재산네트워크(KIPnet) 2015 컨퍼런스’ 개최

이서은

local@localsegye.co.kr | 2015-11-09 16:56:18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주최…중국시장 진출 기업을 위한 지식재산 관리 전략 모색

[로컬세계 이서은 기자] 우리나라 100여 개 지식재산 유관기관 및 단체로 구성된 국가지식재산네트워크(KIPnet)의 연례 컨퍼런스가 오는 11일 오후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대통령 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주최로 개최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발효를 앞두고 ‘중국시장 진출을 위한 지식재산 보호·활용 전략’을 주제로 세계 경제의 중심으로 부상한 중국의 지식재산 시장 환경을 공유하고 우리 기업이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위한 지식재산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 행사에 앞서 윤종용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위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최근 중국 기업들이 자본 축적과 정부 지원에 힘입어 빠르게 기술력과 세계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어 우리 기업과의 지재권 분쟁 위험이 날로 커지고 있다”면서 중국 진출 기업은 이를 대비한 지식재산 전략을 반드시 갖추어야 한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기조연설을 맡은 폴 린 대표는 중국의 기술투자 회사인 즈구의 공동 창립자이자 지난해에 즈구에서 중국정부와 함께 신설한 중국 최초의 지식재산권 투자 펀드인 뤼추앙 펀드의 대표로서, 중국의 지식재산(IP) 시장 환경에 대한 현장감 있는 소개를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조연설에 이어 ‘중국의 기술이전.거래.투자’, ‘중국의 특허 및 상표 보호 환경’, ‘중국의 저작권 비즈니스’ 에 대한 주제발표를 통해 중국 지재권 제도 변화 및 시장 현황을 점검할 계획이다.

 

[ⓒ 로컬(LOCAL)세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